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Music

μ΄μž‘ νŽ„λ§Œ(Itzhak Perlman) <바흐 무반주 λ°”μ΄μ˜¬λ¦° μ†Œλ‚˜νƒ€μ™€ 파λ₯΄ν‹°νƒ€> LP 바이닐vinyl 리뷰

by :)πŸ’™πŸ’™ 2021. 7. 12.


어릴적뢀터 λ‚˜μ˜ μš°μƒμ΄λ˜ μ΄μž‘νŽ„λ§ŒItzhak Perlman
κ·Έκ°€ 43μ„Έ 무렡인 1988λ…„ λ…ΉμŒν•œ 바흐 무반주 λ°”μ΄μ˜¬λ¦° μ†Œλ‚˜νƒ€μ™€ 파λ₯΄ν‹°νƒ€(J.S.Bach complete sonatas and partitas for solo violin) 전곑이 μ›Œλ„ˆν΄λž˜μ‹μ„ 톡해 λ¦¬λ§ˆμŠ€ν„°λ§λ˜μ–΄ μž¬λ°œλ§€λ˜μ—ˆλ‹€.

졜초 LP λ°œλ§€λŠ” DMM κΈ°μˆ μ„ μ΄μš©ν•΄ 2μž₯에 μ••μΆ•ν•΄ λ„£μ–΄ μŒμ§ˆλ©΄μ—μ„œ λΆˆμ•ˆκ°μ„ ν•΄μ†Œν•  수 μ—†μ—ˆμœΌλ‚˜, 이번 μƒˆμŒλ°˜μ€ 2015λ…„ 전집 발맀λ₯Ό μœ„ν•œ 96kHz/24bit 고음질 λ§ˆμŠ€ν„°λ₯Ό μ‚¬μš©ν•΄ 3μž₯의 LP에 μ•ˆλ°°ν•΄ μ‚¬μš΄λ“œλ©΄μ—μ„œ 훨씬 μ•žμ„œκ²Œ λœλ‹€λŠ” μ†Œκ°œ.
180g μ€‘λŸ‰λ°˜ κ²Œμ΄νŠΈν΄λ“œ νŒ¨ν‚€μ§€λ‘œ μΆœμ‹œλ˜μ—ˆκ³  λ…ΉμŒλ°©μ‹μ€ DDD, μΆœμ‹œμΌμ€ 2021λ…„ 1μ›”

이 앨범은 λ°œλ§€λ‹Ήμ‹œ 레페λ₯΄νˆ¬μ™€λ₯΄μ—μ„œ λ§Œμ μ„ 받은 νŒ½κ·„ν΄λž˜μ‹ μΆ”μ²œλ°˜μ΄κΈ°λ„ ν•˜λ‹€.
음반 μ†Œκ°œνŽ˜μ΄μ§€μ— λ‚˜μ˜¨ ν•˜μ΄νŒŒμ΄μ €λ„ 게재 λ‚΄μš©μ€ "λ°”μ΄μ˜¬λ¦°μ˜ 아름닀움을 μ΅œλŒ€ν•œμœΌλ‘œ μΆ”κ΅¬ν•œ 극히 ν–₯락적인 ν•΄μ„μ΄μ§€λ§Œ, κ·Έ 점이 맀λ ₯적이닀. μ„Έλ ¨λ˜κ³  μ—¬μœ μžˆλŠ” μŒμƒ‰, μœ λ €ν•œ 흐름, μž‘ν’ˆμ˜ 핡심을 κΏ°λš«λŠ” ν‘œν˜„λ ₯ λ“± λͺ¨λ‘κ°€ λͺ…μΎŒν•˜λ‹€. μš°λ¦¬κ°€ 곡감할 수 μžˆλŠ” 우리 μ‹œλŒ€μ˜ λ°”νμƒμœΌλ‘œ 그의 λͺ¨λ“  μ—­λŸ‰μ΄ κ²°μ§‘λœ λͺ…연이닀."


λ“€μ–΄λ³Έ κ²°κ³ΌλŠ” 정말 μ„ μ—°ν•œ μ—°μ£Όλ‹€.
μœ„μ— μΈμš©ν•œ ν•˜μ΄νŒŒμ΄μ €λ„μ˜ ν‘œν˜„μ΄ λ”±μ΄λΌλŠ” 생각이닀.
바흐가 이 μŒμ•…μ„ μ’…κ΅μŒμ•…μœΌλ‘œ μž‘κ³‘ν•œ 것도 μ•„λ‹Œλ° ꡳ이 μ ˆμ œν•˜κ³  μ„±μŠ€λŸ¬μ›Œμ•Ό ν•˜λŠ”κ°€ ν•˜λŠ” 생각을 가지고 μžˆλŠ”λ°, 해석이 μ„±μŠ€λŸ½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μ–΄λ–»κ²Œ 이런 ꡰ더더기 없이 핡심을 찌λ₯΄λŠ” μ‚¬μš΄λ“œκ°€ λ‚˜μ˜¬μˆ˜ μžˆλ‚˜ ν•˜λŠ” μ μ—μ„œλŠ” μ„±μŠ€λŸ½κ²Œ λŠκ»΄μ§„λ‹€.
가끔 κ·Έ λ§ˆμŒμ† κΉŠμ΄κ°€ κΆκΈˆν•˜κΈ°λ„ ν•œ νŽ„λ§Œμ˜Ή

개인적으둜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λ°”μ΄μ˜¬λ¦¬λ‹ˆμŠ€νŠΈ 쀑 μ΄μž‘νŽ„λ§Œ, μ•Όμ‚¬ν•˜μ΄νŽ˜μΈ , 길샀함, νžλŸ¬λ¦¬ν•œμ˜ 곡톡점은 곑해석에 기볡이 μ—†λ‹€λŠ” 것
μ–΄λ–€ μ—°μ£ΌμžλŠ” μ–΄λ–€ μž‘κ³‘κ°€μ— μ•½ν•˜λ‹€λŠ” 평가가 μžˆμ„ 수 μžˆλŠ”λ°, 이 뢄듀은 그런걸 λͺ¨λ₯΄κ² λ‹€.
μ–΄λ €μš΄ μ†Œλ¦¬λ₯Ό μ°Έ μ‰½κ²Œ λ‚΄μ–΄ λ‚˜κ°™μ€ 범인을 κ²½μ΄λ‘­κ²Œλ„ μ’Œμ ˆν•˜κ²Œλ„ ν•œλ‹¬κΉŒ

또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μ—°μ£Όμž 쀑 μ΄μž‘νŽ„λ§Œ, μœ μžμ™•μ˜ 곡톡점이라면 신체적 λ˜λŠ” μ™Έλͺ¨μ  νŠΉμ§•μ΄ 연주을 κ°μƒν•˜λŠ”λ°μ— κ°œμž…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점이닀.
그런 νŠΉμ§•μ€ μ—°μ£Όμžλ₯Ό 유λͺ…ν•˜κ²Œ ν• μˆ˜λ„ 있고 μ—°μ£Ό λͺ°μž…을 λ°©ν•΄ν•  μˆ˜λ„ μžˆλŠ”λ° μ΄λΆ„λ“€μ˜ μ—°μ£Όλ₯Ό λ“£λŠ”λ°μ—λŠ” 감히 μ–΄λ–€ κ°œμž…λ„ ν•  수 μ—†λ‹€λŠ” 생각이닀.
λ¬Όλ‘  νŽ„λ§Œμ΄ ν”Όν•  수 μ—†μ—ˆλ‹€λ©΄ μœ μžμ™•μ€ 선택할 수 μžˆλŠ” λΆ€λΆ„μ΄μ§€λ§Œ?


μ–Όλ§ˆμ „ μ£Όλ―Έκ°•μ˜ 전곑연주에 νŽ„λ§Œμ˜Ήμ˜ LPκΉŒμ§€ 바흐 무반주 λ½λΏŒκ°€ μ™€μ„œ 악보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³Έλ‹€.
λ§Œμ•½ λ¬΄μΈλ„μ—μ„œ ν•œ μž‘κ³‘κ°€μ˜ μŒμ•…λ§Œ λ“€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λ©΄ 바흐λ₯Ό κΌ½μ„κ±°λΌλŠ” 생각을 가끔 ν•œλ‹€.
이 μ‹œκ΅­μ΄ 무인도에 μ‚¬λŠ”κ²ƒκ³Ό λ‹€λ₯Όκ²ƒ 없이 λ§Œλ“œλ‹ˆ 거리두기 4λ‹¨κ³„λΆ€ν„°λŠ” μ§„μ§œ λ°”νμ˜ μ‹œλŒ€.
2인이상 λͺ¨μ΄μ§€λ„ λ§λΌν•˜λ‹ˆ μ΄μ œλΆ€ν„΄ 무반주 μ†”λ‘œκ³‘μ— μ§‘μ€‘ν•΄λ³΄κΈ°λ‘œ.

λŒ“κΈ€